휘발유 10km 가는데 1745원, 전기차는 314원
전기차 보유자의 월평균 주행거리는 2068km 월 충전비용은 6만5000원으로 10km당 314원으로 나타났다.
국산 전기차엔 없는데 수입에만 있는 ‘기대 이상 감동’은?
전기차를 사서 타는 사람이나 살 사람이나 선호 이유로 가장 많이 꼽은 것은 ‘경제성’과 ‘친환경성’이었다.
전기차 주도권 장악 현대차그룹…가격전략 딜레마 올 수도
전기차 구입자 3명 중 1명은 `현대-기아`를 놓고 최종 구입 단계까지 저울질했다.
“전기차 현재 1위 美, 5년후 1위 韓, 최대 위협 中”
전기차 보유자들은 전기차 제조국 중 한국과 미국을 우수한 나라로 보고 있다. 7개 항목 중 4개에서 한국을, 3개에서 미국을 더 높게 평가했다.
풀옵션 땐 1억 넘는다는데… ‘EV9’ 역대급 관심 왜?
내달 출시를 앞둔 기아 `EV9`를 향한 소비자의 눈길이 뜨겁다. 현재 조사 대상(출시 전후 각각 6개월 이내) 56개 모델 중 관심도 1위이며, 출시 전 기준으로 역대 조사 모델중 아이오닉6와 그랜저 다음의 3위다.
Premium car market shaping up to be ‘One-Top, Two-Strongs’ competition centering around Genesis
The premium car market is shaping up to be a ‘One-top, Two-Strongs’ competition with Genesis in the lead.
제네시스 살 사람도 BMW 살 사람도 벤츠에 곁눈질
제네시스가 프리미엄차 구입 의향자의 선호 브랜드 1위로 떠올랐다.
자동차값 두자릿수 올랐는데 ‘할인·혜택’은 역대 최저
국내 소비자의 자동차 평균 구입가격이 작년 4750만원으로 2년 전보다 20.1% 상승했다.
프리미엄 차 시장, 제네시스 중심 ‘1강 2중’ 체제로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의 판세가 제네시스를 중심으로 한 ‘1강 2중’의 형태로 굳어지고 있다.
30대 떠나고 40대 멈춘 사이...50대가 수입차 시장도 접수한다
국내 전체 자동차 시장에 이어 수입차 시장에서도 50대 이상이 ‘최고의 큰손’으로 떠오르기 일보직전이다.
현대 - 그랜저 (IG)
쉐보레 - 이쿼녹스
르노코리아 - SM6
Jeep - Renegade
기아 - 쏘렌토 (MQ4)
현대 - 쏘나타 (DN8)
Volvo - XC40
현대 - 넥쏘
르노코리아 - QM6
현대 - 그랜저 Hybrid (IG)
기아 - K8 (GL3)
쉐보레 - 볼트 EV
Toyota - RAV4
Lexus - UX
Audi - A6
Land Rover - Discovery Sports
Audi - Q2
Honda - Accord
Benz - E 클래스
Toyota - Pri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