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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구입가 20% 오를 때 국산차는 30% 올랐다
최근 8년 사이 소비자가 자동차 구매 때 지불한 가격은 국산차가 30%, 수입차는 20% 상승했다. 할인액은 2020년 기준으로 수입차가 국산차의 4배, 할인율은 2배에 달했다. 국산차 구입비용은 더 올라가고 할인폭은 오히려 줄어든 셈이다. 이유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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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05
전기차 타보니 "경제성 만족, 주행성능 더 만족"
전기차 구매자 10명 중 7명은 경제성과 주행성능에 대해 기대 이상으로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할 때는 둘 중 경제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사용 후에는 당초 크게 기대하지 않았던 주행성능에 대한 만족도가 더 컸다. 가장 불만족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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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14
수입차 구매심리 멈칫...한계 왔나, 다시 달릴까?
새 차를 살 때 수입차를 선택하겠다는 사람이 눈에 띄게 줄고 있다. 지난해 노재팬(No Japan),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을 받으면서 판매 점유율도 16% 안팎에서 제자리걸음이다. 다만 올해 판매 대수 측면에서는 최고치에 달했던 2018년 수준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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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27
자율주행차, 운전 안하면 뭐하지?
자율주행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운전에 전념할 필요가 없는 운전자에게 뭔가 대신 할거리를 주지 않으면 자동차는 무료한 공간이 될 것이다. 운전 대신 하고 싶은 일은 ‘주변 경치 감상’, ‘동승자와의 대화’, ‘수면’이 상위권이었으나 성별, 연령대에 따라 다양한 요구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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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24
국산차 아킬레스건 '부식'…가장 많은 부위는 배기통
국산차의 고질적 문제인 차체 부식은 부위 별로 배기통(머플러), 도어(문짝), 뒷바퀴 펜더 순으로 많이 나타났고 발생 건수는 수입차의 2~5배에 달했다. 지난 몇년간 크게 개선되기는 했지만 건수 면에서 수입차에 비해 훨씬 많고 특별히 개선이 어려워 보이지 않는 부위에 부식이 많다는 점에서 아직도 갈 길이 멀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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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21
[알림]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 20년간 개발·투자·운영해 온 기획조사(Syndicated Research)가 K-data ‘데이터스토어’에 등록되었습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어려운 시기 양질의 데이터 서비스를 누리시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잡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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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30
현대-기아차, 부식 문제 많이 좋아졌지만…
2019년 국산차의 부식은 수입차의 3.4배 수준으로 2015-2016년 5배 이상 차이보다 크게 낮아졌으며, 그 대부분은 현대-기아차 개선 효과였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일부 연한에서 다른 국산 브랜드를 앞서기도 했으나 구입 1~5년에서는 여전히 국산-수입차를 통틀어 가장 많은 부식 건수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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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14
Domestic hybrids threatening imported cars with high fuel efficiency & satisfaction
Imported cars were better than their domestic counterparts in perceived fuel efficiency and consumer satisfaction, and the same measures were high for hybrid, diesel, and gas in order. Both domestic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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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30
높은 연비와 만족도로 수입차 위협하는 국산 하이브리드
수입차의 체감 연비와 연비 만족도가 국산차 보다 좋았고, 연료 타입별로는 하이브리드, 경유, 휘발유의 순이었다. 하이브리드는 국산-수입 모두 체감 연비와 만족도가 높았는데, 국산 하이브리드에 괄목할만한 발전이 있었다. 국산 하이브리드는 체감 연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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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24
급증하는 친환경 연료차, 치열해지는 경쟁
친환경 연료시장에 돌풍이 일고 있다. 시장 자체가 급속히 커지고 있을 뿐 아니라 연료간의 경쟁이 점입가경이다. 3월말 LPG차량의 구입·개조가 자유로워지면서 대 혼전이 벌어질 전망이다. LPG를 넘어 쾌속 질주하는 하이브리드에 재역전 할 수 있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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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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