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인사이트는?

소비자 평가 방법 궁금하다?

1. 소비자 평가의 근거는 무엇인가요?
여기 제시된 자료는 모두 매년 7월 10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컨슈머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조사'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2. 컨슈머인사이트는 어떤 회사인가요?
컨슈머인사이트는 2000년에 설립된 자동차 전문 리서치회사(http://www.consumerinsight.co.kr)로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의 '품질평가와 고객만족'을 어느 누구의 도움이나 지원을 받지 않고, 객관적이고 중립적으로 조사하여, 그 결과를 기업에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3. 조사는 어떻게 하나요?
컨슈머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조사는 이메일조사 입니다. 매년 7월 컨슈머인사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조사 응답자패널 85만명 (조사에 답한 적이 있고, 앞으로도 답해주겠다고 약속한 사람으로 한국 최대 규모임)과 신원이 분명한 포털의 회원들에게 '조사 이메일'을 보내 답을 받습니다. 2001년 이래 매년 7월 10만명을 조사해 왔습니다.
4.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나요?
할 수 없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의 패널은 모두 우리의 권유를 이메일을 통해 받아서 패널이 된 분(Invitation Based Panel)들 입니다. 배너를 보고 가입하거나,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사람, 추천으로 가입한 사람은 단 한명도 없는 한국 유일의 패널입니다. 컨슈머인사이트 패널의 특장점을 알고 싶으시면 에소마26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5. 조사 결과는 믿을 만 한가요?
예!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조사는 정답이 있는 것에 대한 조사라 할 수 있습니다. 투표결과 예측 같은 것 말입니다. 우리가 하는 조사는 대부분 정답이 있는 조사입니다. 품질에 대한 조사는 정답이 있습니다. 우리는 모르지만 회사측은 어떤 제품/서비스의 어떤 측면에 문제점과 불만이 있는지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회사들이 우리 조사 결과를 구입하여 자신과 경쟁사를 비교하고, 품질 목표를 세우고 목표 달성 여부를 판다하고, 성과를 측정하는 KPI(Key Performance Indicator)로 사용하는 것을 보면 신뢰성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6. 별로 표시된 평가는 어떤 의미인가요?
별 평가 이면에는 모두 숫자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점수를 서열로 바꾸고 상위 10%에는 별5, 그 및 20%(11-30 percentile rank)에는 별4, 그 및 30%(31-60 percentile rank)에는 별3, 그 이하(61-100 percentile rank)에는 별2을 주었습니다.
7. 점수로 표시된 자료는 없나요?
있습니다. 그러나 이 자료는 조사자료와 보고서를 구입하는 자동차회사의 담당만을 위한 것입니다.
8. 이런 자료를 만든 이유는 무엇인가요?
컨슈머인사이트의 설립 목적은 자동차에 대한 전문적인 리서치를 통해서 한국 자동차 산업의 발달과 자동차 소비자들의 생활에 기여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는 이런 정보의 부분적인 공개가 이런 목적을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9.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없나요?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10년간 조사결과 리포트를 만들고, 보도자료도 만들고,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가급적 많은 내용을 많은 분과 공유하려 노력해 왔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원하시면 윤태선 전무(yoonts@consumerinsight.kr)께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