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영 사업소 온라인 예약 비중 평균 19% 그쳐
- 통화 시도 횟수 1.7회...첫 통화 예약 성공은 64%
- 온라인 예약 방법은 앱(12.7%)이 웹(6.1%)의 2배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 Consumer Insight가 소비자 경험을 정량화한 ‘Automotive Consumer Experiences’를 시작합니다. ‘2022 자동차 기획조사’ 에서 얻은 소비자 체험 정보를 자동차 산업 관계자와 공유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관련 산업의 발전과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주제를 선택하고 해당 데이터를 분석, 제공할 예정입니다. 첫번째 주제는 소비자가 체험한 정비서비스 프로세스입니다. 많은 관심과 편달 바랍니다.
[01] 예약 과정
1. 예약 방법은 전화 76.6%, 온라인 18.8%임
2. 전화예약을 위한 통화 시도 횟수는 1.7회이며, 첫 통화로 예약 성공률은 64.1%임
- 예약 통화 시도 횟수는 볼보(1.22회)와 렉서스(1.23회)가 적음
- 첫 통화 예약 성공률이 높은 사업소는 렉서스(84.8%)와 볼보(83.9%)임
3. 온라인 예약(18.8%)은 앱(12.7%)이 웹(6.1%)의 2배
- 테슬라(85.9%)가 단연 1위로, 이용자 거의 전부(80.0%)가 앱을 이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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