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산차 중에는 쌍용, 한국지엠 등 중견 브랜드 우위
- 체험 항목 중 `첫 통화 성공률` 높을수록 고객만족 높아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 Consumer Insight가 소비자 경험을 정량화한 ‘Automotive Consumer Experiences’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얻은 소비자 체험 정보를 자동차 산업 관계자와 공유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관련 산업의 발전과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주제를 선택하고 해당 데이터를 분석, 제공합니다. 오늘은 첫번째 주제였던 소비자가 체험한 정비서비스 프로세스를 종합 결산한 내용입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편달 바랍니다.
[07] 종합 _ 항목별 Benchmarks
1. 렉서스, 6개 부문에서 1위 발군…볼보 · 테슬라는 각각 3개 부문 1위
- Top 3에 랭크된 부문 수는 볼보(10회), 렉서스(9회), 토요타(8회) 순임
- 국내 브랜드 중에선 쌍용이 2개 부문, 한국지엠이 1개 부문에서 1위
2. CSI와 순위 상관계수는 ‘첫 통화 예약 성공률’(0.655) 이 제일 높음
- ‘부품수급 문제 경험률’(0.645), ‘정비결과 불만 제기율’(0.627) 이 그 다음 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해 주십시오.